본문 바로가기
  • 빛의 장막을 걷어내면, 비로소 심우주의 모습이 드러난다.
  • 與一利不若除一害, 生一事不若滅一事
철학.에세이.한시.기타자료/유익한 글모음

[스크랩] "산업과 과학이 만났다"

by 靑野(청야) 2007. 8. 23.
“산업과 과학이 만났다”
  ‘2006 울산산업박람회·과학기술제전’ 개막

  22일까지 다양한 전시·체험·이벤트 행사

122개 기업체와 기관이 참여하는 ‘2006 울산산업박람회 및 과학기술제전’이 19일 오전 10시 울산종합운동장에서 개막했다.

박맹우 시장과 서용범 부교육감, 시의원 등 기관 단체장, 학생,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막식은 울산과학인상 수상, 개막축하 및 테이프 커팅, 전시장 현황 보고, 모형비행기 날리기, 전시장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처음 시행한 ‘제1회 울산과학인상’은 ‘연구개발부문’ 권영중 울산대교수(63), ‘산업기술부문’ 옥충석 동희산업(주) 전무(52), ‘과학진흥부문’ 한성홍 울산대교수(52)가 각각 수상했다. 정우규 울산교육과학연구원 교육연구사(41)와 민재식 삼일여고 교사(35)는 각각 ‘과학기술유공자’ 부문에서 수상했다.

박맹우 시장은 “경제의 활력은 산업에서 찾을 수 있고, 신기술은 기업의 경쟁력이자 경제의 활력으로 이어진다”며 “올해 울산산업박람회와 과학기술제전을 동시에 준비했는데, 산업과 과학의 접목은 반드시 추구해야 할 지향점”이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개막식 후 ‘무한수렴 비행클럽’에서 준비한 모형비행기 시범 비행을 관람하고, 이어 울산종합운동장 1층 로비에 마련된 신제품·신기술, 과학 체험 전시장 등을 둘러봤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신기술 신제품관, 에너지 환경관, IT사업관 등 ‘산업박람회’와 과학전시관, 직업교육축전관 등의 ‘과학기술제전’으로 나눠 예년에 비해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71개 업체 및 기관이 참여해 127개의 부스에서 열리는 산업박람회에는 특허 및 인증을 취득한 신기술 제품과 에너지·환경관련 신제품 전시, 지역 전략산업인 자동차·정밀화학 업체, 지원기관별 상담실 등이 마련돼 있다.

51개의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118개의 부스에서 열리는 과학기술제전은 울산시교육청 후원으로 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비롯해 많은 교육기관이 함께 연계해 흥미로운 과학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과학체험관에는 학생들이 단체로 참여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어 특히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호응이 크다.

이 외에도 행사 기간 내내 울산종합운동장 실외에서는 로보아트 체험관, 각 지방특산품 판매장, 공예품 체험관 등이 선보인다. 부대행사로는 해외바이어 초청 무역상담회, 창작발명 로봇경진대회, 사이언스 매직쇼 및 과학그림그리기대회 등이 열린다.

김종윤기자
| 기사작성일 : 2006-10-19 20:38:22
 울산종합신문(www.ujnews.co.kr)
출처 : 임동재기자의 울산 속으로
글쓴이 : 임동재 원글보기
메모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