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 모델3
★탑승인원: 5인승
★1회충전거리: 345km
★충전시간: 수퍼차저 설치 충전소에서 충전시간 40분에 80%, 75분에 100%충전
★가속력: 0~60mph(96km/h) 6초 이내
★대당가격: 35,000불~42,000불(옵션)
★배터리: 기존 전기차에선 18650(지름 18mm, 높이 65mm)리튬이온 배터리를 약 7천개 사용
2017년 모델3부터 21700(지름 21mm, 높이 70mm 배터리 사용하겠다고 공언
※ 21700배터리는 기존 배터리 대비 에너지 용량을 최대 35%까지 용량증대
지름이 18mm이고, 길이가 65mm를 의미하는 18650 배터리는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건전지.
테슬라는 이 일반적인 건전지의 형태를 병렬로 연결하고, 생산력과 그 효용성으로
전기차의 주요한 배터리로 사용했다.
테슬라는 18650이 아니라, 21700을 사용한다고 하면서, 전체적인 성능은 2배 이상 개선된 것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모델 3의 초기성능 예측시에 한 번 충전으로 340km 정도로예측되었지만,
이번 배터리 교체로 약, 5~600km 정도가 될 것이다
테슬라의 ESS 제품인 Powerpack 2.0은 1.0과 크기가 동일한데, 전력 저장량이 2배 증가하였으니,
ESS(에너지저장장치:Energy Storage System)부문은 현재 급속도로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조만간, 태양광을 각자 집에 설치하고, 파워팩으로 저장한 다음,
자동차와 실내 전기를 가동하는 시대로 돌입할 것이다.
산업용 배터리는 1kwh 당 350달러 정도가손익분기점이라고 추정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테슬라의 선택으로 이 손익분기점까지 도달한 것으로 예측
★외관
★구조
※ 전기자동차 돌풍예감. 테슬라 모델3 출시 1주일만에 40만대 가까운 예약.
2017생산개시, 2018년 고객인도
※ 테슬라 모델3을 기폭제로 전기자동차 급속신장 예감. 맥킨지 미래전망보고서에 의하면
2030년 경, 자동차판매량 60%가 전기자동차로 예상
※ 18650, 21700 리튬이론 배터리의 폭발 위험성은 어찌 제거되었는지?
※ 리튬공기배터리(IBM등 2022년 개발완료예정)의 개발이 성공되면
더욱 전기자동차 시장 가속화예정
'과학기술 > 전기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박한 내연기관차의 시대의 종말 (0) | 2017.07.30 |
---|---|
감추어진 전략 (0) | 2017.01.20 |
세계 배터리 전기자동차 시장 동향 (0) | 2016.08.28 |
테슬라 드디어 모델3 공개 (0) | 2016.04.13 |
폭스바겐, 차세대 전기차의 새로운 컨셉 제시 (0) | 2016.01.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