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104
恰如柶戱觀戰 龍圖知變也(桓檀古記 p129)
倉頡受符圖之文(桓檀古記 p43)
神龜負圖而現 圖如柶板 (桓檀古記 p81)
龍馬出於天河 背有星文(桓檀古記 p111)
太昊復號伏意日夢三神降靈于身萬理洞徹仍
往三神山祭天得卦圖於天河其劃三絶三連換位推理妙含三極變化無窮(桓檀古記 p177)
伏羲出於神市而作雨師 觀神龍(龍圖)之變而造卦圖 (桓檀古記 p129)
桓雄氏~劃卦知來執象運神 (桓檀古記 p17)
桓易出於雨師之官也時伏羲爲雨師以養六畜也於是見神龍之逐日
日十二變色乃作桓易桓卽與羲同義也易卽古龍本字也(桓檀古記 p230)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창세기1장1~2)
하나님이 이르시되 하늘의 궁창에 광명체들이 있어 낮과 밤을 나뉘게 하고 그것들로 징조와 계절과 날과 해를 이루게 하라 또 광명체들이 하늘의 궁창에 있어 땅을 비추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하나님이 두 큰 광명체를 만드사 큰 광명체로 낮을 주관하게 하시고 작은 광명체로 밤을 주관하게 하시며 또 별들을 만드시고 하나님이 그것들을 하늘의 궁창에 두어 땅을 비추게 하시며 낮과 밤을 주관하게 하시고 빛과 어둠을 나뉘게 하시니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넷째 날이니라 (창세기1장 14~19)
보좌 앞에 수정과 같은 유리 바다가 있고 보좌 가운데와 보좌 주위에 네 생물이 있는데 앞뒤에 눈들이 가득하더라 그 첫째 생물은 사자 같고 그 둘째 생물은 송아지 같고 그 셋째 생물은 얼굴이 사람 같고 그 넷째 생물은 날아가는 독수리 같은데 ~ 이십사 장로들이 보좌에 앉으신 이 앞에 엎드려 세세토록 살아 계시는 이에게 경배하고 자기의 관을 보좌 앞에 드리며 이르되(요한계시록 4장)
龍은 역易의 옛글자라 했습니다. 용도龍圖란 역易의 바탕이 되는 한역桓易을 그림으로 그려놓은 부도符圖 곧 천부도天符圖입니다. 우리가 윷놀이의 판으로 멍석에 그리는 윷판柶枰圖이 바로 용도龍圖인 것입니다.
용마하도龍馬河圖 신구낙서神龜洛書가 천문도를 그려놓은 놓은 것임은 성문星紋이라는 표현에 의해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 하도낙서가 윷판柶板과 같은 것이라 했습니다. 윷판이 우리 한민족의 천문도天文圖요 용도龍圖이니 천부경과 똑 같은 내용 즉 천부天符를 그림으로 설명한 천부도天符圖임이 분명합니다.
흔히 동양철학의 핵심으로 알려진 주역은 복희역의 변형입니다. 태호복희씨는 신룡神龍=龍圖의 변화인 한역桓易의 깨달음을 팔괘로 설명했습니다. 한역桓易을 천부天符의 유희인 윷놀이로 백성들에게 가르쳤다는 기록에서 우리는 천부天符와 한역桓易이 같은 대상을 칭하는 다른 표현임을 알게됩니다. 윷놀이가 용도龍圖나 천부경天符經과 마찬가지로 한역桓易 천부天符를 설명하는 수단으로 고안된 놀이라는 말입니다.
천부경天符經과 윷놀이天符易는 용도天符圖가 전달하고자 하는 우주의 원칙天符 인 오운五運(一積十鉅無櫃化三)과 육기六氣(일석삼극一析三極)의 변화인 육갑(六十甲子)을 글과 놀이卦로 표현해 놓은 것 뿐이랍니다. 배달민족의 환웅천황은 자손들에게 삼신오제三神(六氣)五帝(五運)의 원리가 바로 우주의 원칙天符(生命)의 내용이라고 전했습니다.
배달국의 환웅임금과는 다르게 하화華夏민족의 시조 반고가한은 음양오행(十干十二支)원리가 바로 우주운행의 원리天符라 주장하고 따로 나라를 세웠습니다. 갑을목(甲乙木), 병정화(丙丁火), 무기토(戊己土), 경신금(庚辛金), 임계수(壬癸水) 봄(春)은 인묘진(寅卯辰)으로 여름(夏)은 사오미(巳午未)로 신유술(申酉戌)은 가을(秋)로, 해자축(亥子丑)은 겨울(冬)이라 하는 음양오행사상이 중국인華夏族의 철학입니다.
갑기토(甲己土), 을경금(乙庚金), 병신수(丙辛水), 정임목(丁壬木), 무계화(戊癸火) 오운五運과 풍(巳亥風), 열(寅申熱), 서(暑=子午火), 습(丑未濕), 조(卯酉燥), 한(辰戌寒) 육기六氣의 변화로 이루어진 삼신오제三神五帝사상은 한국인倍達民族의 철학입니다.
육갑六甲이라고도 간지의 술干支之術이라고 불리우는 천부天符의 원리가 수천년 동안 음양오행의 쓰레기더미 속에 파묻혀 있다가 천부경天符經과 한역天符易과 용도天符圖를 가지고 오염되지 않은 순수한 본래의 모습을 되찾는 작업이 1980년(庚辛年)무렵부터 시작되었습니다.
一. 용도天符圖윷판의 중앙 네점은 춘하추동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운다. 북극성 주위를 공전하는 작은 해를 춘春, 큰 해를 하夏, 작은 달을 추秋, 큰 달을 동冬이라 한다.(四象=四神圖) 태양夏에 따른 육기六氣와 소음少陰 春에 따른 육기와 소양 秋에 따른 육기 태음冬에 따른 육기(여섯 별)가 바로 24절기로 용도龍圖의 24점에 해당한다.
一. 천지인(天地人) 삼극三極의 변화원리가 바로 육기六氣이다.(三一其體 一三其用會三歸一 執一含三)
천이삼 지이삼 인이삼 (天二三 地二三 人二三) : 천지인天地人 삼극三極은 순행과 역행의
회전운동을 한다(태극인 북극성의 주위를 공전한다.) 순행하는 천지인이나 역행하는 천지인
은 생명(태극)의 한계를 벗어나지 않았다는 점에서 모두 같은 삼극에 속한다.
大三合六生七八九(대삼합육 생칠팔구): 天二(순행과 역행) 地二(순행과 역행) 人二(순행과 역행)
의 변화 즉 육기를 주관하는 사상四象춘하추동에 의해 육기六氣=六爻의 변화인 七八九24절기의
순환운동 곧 팔괘八卦의 변화가 일어난다.
一.운삼사성환오칠일묘연만왕만래부동본 運三四成環五七一妙衍萬往萬來用變不動本
천지인天地人 삼극三極의 변화가 사상四象의 육기六氣운동(해자축임묘진사오미신유술)을
이룬다.
예를 들어 巳(亥)風이란 사오미해자축 육기六氣를 줄인 말이고 亥(巳)風의 기운이란 해자축사오미
이 여섯기운의 줄임말이다.
환오環五의 오五는 태극太極운동(수축과 팽창의 오운五運운동)을 하는 북극성의 변화원리이다.
육기六氣(支體)가 머리(干 뿌리)인 오운五運을 環한 상태에서 육십갑자六甲의 변화를 일으키는 과정을 설명하는 부분이 바로 七一妙衍萬往萬來用變不動本이다.
一.윷놀이는 一三七의 변화를 네개의 윷가락과 도개걸윷모 윷말의 다섯가지 움직임을 기본으로 하는 신들天神의 놀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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