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빛의 장막을 걷어내면, 비로소 심우주의 모습이 드러난다.
  • 與一利不若除一害, 生一事不若滅一事
과학기술/전기자동차

영구자석/유도전동기 비교

by 靑野(청야) 2013. 3. 8.

전기자동차용 모터(전동기)에는 영구자석형 동기모터(PMSM), 유도전동기(AC Inductive Motor) 2가지 타입이 유행한다.

 

그중, 영구자석형은 저속, 경부하시 효율이 높고, 무게가 가벼워, 도심형이나 소형승용차, 하이브리드용등에 유리하다. 반면에, 고부하나 고속회전시 불리하고 약2배정도 비싸다. 자극위치센서 필요,약자속제어의 어려움이 있으나,  유도전동기는 그 반대이다.

 

현재는 영구자석형동기의 사용이 많으나, 약자속제어 문제, 고속효율 문제, 무엇보다도, 여기에 사용되는 희토류문제로 유도전동기 추세로 옮겨가는 중이라 한다.

 

 

 

 

 

'과학기술 > 전기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튬_유황배터리  (0) 2013.03.28
리튬공기 배터리  (0) 2013.03.28
나트륨_공기배터리  (0) 2013.03.28
현대 모비스 'FCEV부품 양산돌입'   (0) 2013.03.08
리튬공기전지  (0) 2011.10.21

댓글